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확실한 주방 후드 기름때 제거 청소 방법 몇가지

by 사서 제임스 2022. 8. 15.

 주방에서 요리를 하고, 고기를 구울 때 가스레인지 위 주방 후드 많이 사용하시죠? 주방에 연기나 음식 냄식가 가득 차면 으례 후드를 틀어놓고 요리를 계속하시는 경우가 많아요. 여기에 주방을 꼼꼼하게 관리하시는 분들은 공감하실만 한 청소 포인트가 있죠. 바로 주방 후드에 낀 기름때입니다.

후드에 의해 빨려들어가는 연기 속에 기화된 기름이 후드 입구에 닿으면서 차곡차곡 쌓이게 되는데요.

청소 한번 해보신 분들은 아시겠지만, 전면 후드 필더가 촘촘한 그물망처럼 생겨서 청소가 여간 어려운게 아닙니다.

"후드 기름때"

철수세미로 박박 문지르면 기름때가 그물망 사이사이에 그대로 남아있고, 그렇다고 칫솔로 일일이 문지를 수도 없는 노릇이죠.

 

이런 고민을 해결해 줄 확실한 주방 후드 기름때 제거 방법 몇가지 소개해 드리겠습니다.

 

1. 밀가루 + 맥주

주방 후드 기름때 청소용 맥주
주방 후드 기름때 청소 : 밀가루 + 맥주

(1) 일단 후드를 분리해서, 큰 통에 후드를 담습니다. 

(2) 유통기한이 지난 밀라루를 후드 전체에 골고루 뿌려줍니다. 새 밀가루는 요리에 써야 하니까요.

(3) 밀가루에 덮인 후드 위에 먹다 남은 맥주를 부어줍니다. 새 맥주는 마셔야 하니까요. 소주도 괜찮습니다.

(4) 5분 정도 기다린 후 수세미로 문질러 줍니다.

2. 베이킹소다 + 과탄산소다 +뜨거운 물

주방 후드 기름때 청소용 과탄산소다
주방 후드 기름때 청소 : 베이킹소다 + 과탄산소다 + 뜨거운 물

1번의 밀가루+맥주 방법과 동일하게 진행하면 됩니다. 사용하시면 동일한 효과를 볼 수 있습니다.

3. 식기세척기 돌리기

주방 후드 기름때 청소에 식기세척기
주방 후드 기름때 청소에 식기세척기를?

식기세척기 쓰시는 분들이 의외로 놀랍다는 반응입니다. 그릇만 닦는다는 고정관념을 잠시 접어두고, 식기세척기의 고온 살수 + 세정제의 강력한 힘을 믿어 보세요.

 

4. 잘라쓰는 후드 부직포 필터

주방 후드 기름때 방지용 부직포
주방 후드 기름때 방지 부직포

 

이건 후드 청소 방법과는 약간 다르지만, 후드의 기름 때 오염을 미연에 방지할 수 있습니다. 사용방법은 간단한데, 부지포를 주방 후드 크기에 맞춰 잘라서, 자석 등으로 고정해주고, 주기적으로 부직포만 교체해 주면 됩니다. 가격은 대략 7천원 가량 합니다.

5. 하츠 후드 기름받이(Haatz Hood)

주방 후드 기름때 방지 하츠 기름받이
주방 후드 기름때 방지 하츠 기름받이

이건 주방 후드가 하츠(Haatz) 제품일 때만 해당하는 방법인데요. 하츠 후드에는 후드 모터를 타고 흘러내리는 기름을 모으는 제품을 설치할 수 있습니다. 가격은 대략 5천원대이고, 온라인 스토어에서 구매가능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