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의 소중한 자동차.
자동세차하기에 너무 소중해서 직접 셀프세차 하시는 분들 많으신데요.
폼세차부터 왁스까지 꼼꼼하게 직접 챙기시는 분들도 코일매트 청소는 어떻게 해야 할지 모르시죠.
꼬불꼬불한 매트에 흙먼지가 포집되어 평소 깔끔하게 사용할 때는 좋았는데,
안보인다고 마냥 둘 수도 없는 노릇이구요.
코일매트는 두께 때문에 세차장에 있는 매트 청소기를 사용할 수 없습니다.
오늘은 코일매트 청소하는 방법을 같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코일매트 청소 방법이 궁금하신 분들은 아래 내용을 참고해 주세요.
1. 세차 시작과 함께 코일매트 들어내기
세차하는 동안 코일매트가 건조될 시간을 벌기 위해서 워시존에서 코일매트를 분리합니다.
매트 밑에 깔려있던 오염물들은 나중에 실내 세차 시 진공을 이용해 제거하면 됩니다.
2. 털기 또는 진공으로 큰 오염물 제거하기
털기 또는 진공을 이용하여 고압 세척 전에 큰 오염물질 등을 미리 제거해 줍니다. 털기 또는 진공 청소 없이 곧바로 고압 세척을 하면 오염물질들이 코일 안으로 파고들어 박히는 경우가 있습니다.
(꿀팁!) 이 때 코일매트를 뒤집에서 바닥에 내려놓고 밟아주면 오염물질들이 많이 떨어집니다.
3. 고압 물 분사+다목적 세정제&브러시
고압 물 분사 방향은 안쪽부터 바깥쪽으로 오염물을 밖으로 쓸어내듯이 분사해 줍니다. 이때 코일매트 뒷면도 잊지 말고 세척해 주면 좋습니다. 다목적 세정제를 뿌리고 브러시를 솔질을 해준 뒤, 한번 더 고압 물 분사로 행궈 줍니다.
(꿀팁!) 이 때 코일매트 방향을 바닥을 향하도록 하고, 고압 호스를 매트와 바닥 사이에 (이불 속에 발 집어 넣듯) 넣어주고 분사해주면 매트 바닥에 깔려있던 오염물질들이 고압수에 쓸려 나와서 바닦에 떨어지게 됩니다.
4. 탈수
코일매트를 직각으로 세워서 중력에 의해 물이 빠지도록 해줍니다. 다이소에 가면 옷걸이용 S자 걸이가 있습니다. 코일매트의 고정 구멍에 걸어 햇볕이 잘 드는 세차장 벽이나 빨래줄에 걸어 주면 편리합니다. (꿀팁!)
걸려있는 매트를 방망이로 물기를 털어주면 훨씬 더 빨리 마릅니다.
(꿀팁!) 이 때 바닥에 신문지를 여러장 겹쳐서 깔아놓고 그 위에 코일매트를 뒤집어 놓은 뒤 밟아주시면 물기를 더 빠르게 제거할 수 있습니다.
5. 조립
코일매트를 제자리에 설치합니다.
(꿀팁!) 에어컨을 바닥방향으로 해주시면 건조에 도움이 됩니다.
댓글